RunDiary 소개

RunDiary는?

우리는 인터넷에서 함께 달린다, 런다

생생한 달리기 & 마라톤 커뮤니티
RunDiary는 2001년 1월에 오픈하여,

달리기 일지를 작성하여
달린 거리, 시간 등 기록을 관리하며
달리기 일지를 공개하여
서로 격려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나이, 성별, 지역, 동호회를 넘어
달리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달리기 하세요~

모바일 RunDiary 사이트는?

스마트단말(폰, 패드) 대상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OS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단말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사이트가 조절되는 방식으로,

기존 PC 웹보다는 스마트단말의 App에 가까우며 터치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단순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 위주로 제공하는데, 예로, 최신 일지 100건, 게시물 50건 등 최신 정보를 쉽고 빠르게 보여주어,

기존 PC 런다이어리와 상호 보완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PC RunDiary 사이트 접속은?

스마트단말(폰, 패드)에서 접속한 경우, 자동으로 모바일 런다이어리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만일 스마트단말에서 PC용 런다이어리 사이트로 접속하려면 사이트 하단의 PC버전 버튼을 선택하거나,

직접 PC 런다이어리 사이트 주소인 http://rundiary.co.kr/blog.asp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RunDiary 주요 역사는?

2013.9.14. 모바일 RunDiary 사이트 오픈
2013.1. Cloud 기반 서버 이전 및 최신 SW 적용
2012.3. 달리는 의사들 사이트 Renewal
2004.8. RunDiary 자체 서버 확보
2002.9. 달리는 의사들 사이트 오픈
2001.8. RunDiary 사이트 독립 오픈
2001.1.11 마라톤온라인 내 달리기일지 오픈

달리는 의사들 사이트와 관계는?

달리는 의사들 동호회의 이동윤 회장님께서는 런다이어리 내 메디컬 컬럼, 메디컬 Q&A 등을 통해 달림이 여러분의 의학적 건강을 지켜드리고 계십니다.

이동윤 회장님의 부탁으로 2002년 9월 사이트를 직접 만들어 드리게 되었고, 10년이 지난 2012년에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런다이어리와 보다 밀접하게 통합된 사이트로 개발되어 함께 운영되고 있는 Family 사이트입니다.

서버 시스템 관리 방법은?

2001년 사이트 오픈 이후로 회사 서버를 임시로 빌려 이용했는데, 2004년 서포터즈 회원 여러분의 지원으로 자체 서버 2대와 서버 SW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2009년 초에 서버 해킹으로 새로운 서버로 변경했는데, HW 성능 문제로 사이트 속도 저하 문제 및 서버 HW 관리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2013년 1월 Cloud 기반의 고성능 서버 및 최신 SW로 업그레이드 하여, 현재는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운영 관리 방법은?

RunDiary 및 달리는 의사들 사이트는 런다 지킴이가 직접 기획, 개발, 서버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데,

새로운 개발 작업이 없다면 사이트 내 정보는 여러분들께서 직접 만들어 주시고 계시기 때문에 사이트는 알아서 잘 운영되고 있으며,

단지 저는 1주일에 한번 정기적인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런다이어리 소식을 회원들께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RunDiary 지킴이(운영자)는?

런다이어리 지킴이(운영자)는 운동을 좋아하는 IT 전문가로, 2000년 말에 업무적으로 마라톤온라인 운영자를 만나게 되어, 마라톤온라인 사이트 내 달리기일지를 만들어 드리면서 달리기 세계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달리기는 2001년 여름부터 시작해 2013년까지 마라톤 풀코스 10번 완주했는데, 매년 1회는 풀코스 대회 참가를 목표로 달리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정보통신기술(ITC) 업무 중으로,
- ITC 분야의 사업/기술 전략 수립
- 신규 서비스 발굴/기획,
- 서비스 기술 개발
등 u-Business 컨설팅을 제공드리니,
관련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ubizconsulting@gmail.com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